일반 여행객들은 잘 모르는 호텔의 놀라운 비밀 8가지


일반 여행객들은 잘 모르는 호텔의 놀라운 비밀 8가지


여러분은 호텔에 대해 얼마나 많은 것을 알고 계시나요? 아마도 거의 모른다고 답할 것 같은데요. 가끔 여러분이 예약한 방보다 더 좋은 방에 배정될 때가 있는데.. 혹 그 이유를 정확히 알고 계시나요? 



미국 여행 정보 안내 웹사이트 스릴리스트(Thrillist)가 일반 여행객들은 모르는 호텔과 관련한 이야기들을 전했는데요. 이 이야기들은 모두 호텔 직원과 여행업계 관계자들이 알려준 것이라고 합니다. 

물론 이런 비밀은 우리가 생각하는 럭셔리한 호텔이 아닌 평범한 호텔.. 그리고 일부 호텔에 대해서 국한된 이야기이기 때문에 여행시 참고로만 알고 있어야 할 내용인 것 같습니다.


1. 이불은 계절에 한 번만 세탁된다?

호텔에는 겨울용과 여름용, 두 세트의 이불이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불들은 계절에 한 번씩만 세탁된다. 그리고 다음 해에 다시 꺼내질 때도 세탁되는 일은 없다. 누군가가 '실례'를 했을 때만 세탁이 이뤄진다. 베개 주머니도 잘 바뀌지 않는다. 당신이 호텔 객실에 도착하자마자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시트를 바꾸는 것이라고 조언한다.



2. 장식용 쿠션은 더럽다?

왜 '장식용 쿠션(throw pillow)'이라고 불리는지 아는가? 당신이 그것을 침대에서 바닥으로 던지기(throw) 때문이다. 그리고 그것은 다른 손님이 올 때까지 세탁되지 않는다. 그냥 다시 침대 위 제자리에 놓인다.

3. 이불에 '실례'를 했을 때? 

누군가 침대 위에 소변을 봤을 때, 종종 단지 매트리스를 밖에 세워두고 밤새 말린다. 그런 다음 뒤집어서 다시 갖다 둔다.



4. 많은 곳이 한 번도 청소되지 않는다?

서랍은 호텔 직원들의 청소 목록에도 없다. 한 번도 소독되지 않은 서랍에 당신의 옷을 넣어두면 오염되고 더러워질 것이다. 또 방에 있는 유리잔은 세척제로 닦지 않고 물로 헹군 후 마른 수건으로 닦으면 끝이다.



5. 온라인으로는 좋은 방을 예약할 수 없다?

호텔 관리자들은 온라인 검색 엔진을 통해 예약하는 손님들에게 위치나 풍경이 덜 좋은 방을 배정한다. 대신 여행사 직원을 통해 예약하는 고객들을 위해 가장 좋은 방은 남겨둔다. 호텔 지배인은 온라인으로 방을 잡은 고객은 더 저렴한 가격의 방을 찾으면 얼마든지 다른 호텔로 갈 사람들이라고 생각한다. 


반면에 여행사 직원을 통한 고객은 다음에도 볼 수 있는 충성스러운 여행객으로 생각한다. 또한 여행사 직원들은 자신들의 고객이 만족했던 호텔과 꾸준히 거래하고자 한다. 하지만 검색엔진은 이런 연락을 전혀 하지 않는다.



6. 안내원을 믿지 마라!

당신이 가장 좋은 술집, 식당, 명소에 대한 정보를 원한다면 안내원 말고 프런트 데스크 또는 주차 직원에게 물어봐라. 호텔 안내원들은 그곳이 좋은 장소가 아니더라도 손님들에게 추천하도록 업소에서 여러 번 뇌물을 받았을 가능성이 높다.



7. 많은 사람이 호텔 객실에서 죽는다!

약물 과다 복용이 가장 흔하다. 이것은 자살과 크게 다르지 않다. 이 모든 상황에서 정말 놀라운 것은 뉴스거리가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8. 당신이 물건을 놓고 가도, 그들은 전화하지 않는다!

어떤 경우에도 변치 않는 규칙 중 하나가 방에 물건을 놓고 간 손님들에게 절대로 전화하지 않는 것이다. 그들은 단지 기록하고 보관해둔다. 손님들이 전화해서 그들의 물건을 찾아봐 달라고 요청하지 않는 한 그것은 분실물 취급소에 그대로 있다. 그 이유는 객실에 머물렀던 손님들의 사생활(가족 여행인지 바람을 피운 건지)에 대해서 전혀 모르기 때문에 먼저 연락을 취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