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 걱정없는 다이어트 음식 6가지

 

칼로리 걱정 없는 다이어트 음식 6가지!


다이어트를 하거나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먹는 음식의 칼로리를 신경 쓰거나 먹는 양을 제한해 칼로리를 제한하는 것이 보통이죠? 하지만 음식 중에는 함유된 칼로리보다 소화할 때 연소하는 칼로리가 더 큰 것도 있다고 하는데요. 숙명과도 같은 다이어트에 이런 음식들을 이용해 보면 어떨까요?

1. 셀러리

다이어트 음식인 샐러리는 75%가 수분으로, 식이섬유가 가득하고 포만감을 지속해준다고 해요. 혈관을 부드럽고 맑게 해주는 항산화 물질이 있어 건강에 좋은 것으로도 알려져 있는 샐러리라고 하네요. 

 

 

2. 자몽

자몽은 수분이 풍부하고 식이섬유의 일종인 펙틴을 다량 포함하고 있는데 체내 지방 연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도 유명한 다이어트 음식이라고 해요.



3. 상추 등 잎채소

상추 등 잎채소류들은 포함한 칼로리보다 소화될 때 연소하는 칼로리가 더 크다고 해요. 따라서 많이 먹어도 칼로리 걱정이 없다고 해요.

 

4. 비계가 적은 살코기

닭고기나 칠면조, 지방이 적은 돼지고기 등에 포함된 단백질은 소화를 촉진하며 지방 연소로 이어진다고 해요. 

 

 

5. 부용(혹은 브로스)

브로스는 채소나 육류, 생선과 함께 천연 향신료를 넣고 끓인 프랑스식 육수로 당분이 포함된 조미료로 맛을 낸 것보다 칼로리가 낮다고 해요. 포만감의 지속과 음식의 만족도를 높이기 때문에 과식을 막을 수 있다고 하네요.

 

 

 

6. 요거트

앞서 소개한 다이어트 음식보다는 칼로리가 높지만, 배변을 촉진하는 효과가 크다고 해요. 단, 설탕이 들어가지 않고 지방이 적은 플레인 요거트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하네요.


그 외에도 사과나 오렌지, 고추, 토마토, 아루굴라(샐러드용 채소), 오이, 아스파라거스, 브로콜리, 커피 등이 칼로리 신경 쓸 필요없는 다이어트 음식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