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톡스 없이도 주름살 없애는 놀라운 방법 4가지


보톡스 없이도 주름살 없애는 놀라운 방법 4가지


주름살은 원숙함의 상징이기도 하지만 많으면 늙어 보이게 만들기도 하죠. 때문에 많은 분들이 보톡스에 의지하고 있는 것이 현실인데요. 그런데 젊어보이기 위해서라면 꼭 보톡스를 맞아야 하는 것일까요? 보톡스 또한 약물이기 때문에 엄연한 부작용이 있어 주의해야 하는데요. 

부작용이 없고 보톡스 없이도 주름살 없애는 놀라운 방법을 웹엠디가 소개했네요.


1. 얼굴을 너무 자주 씻지 마라

수돗물로 너무 자주 씻으면 주름살을 막아주는 보호막 역할을 하는 지방과 수분이 없어진다고 합니다. 또한 세안시 피부 보호 성분이 없는 비누를 쓰고 있다면 젤이나 크림 형태의 세안제로 바꾸는 게 좋습니다.



2. 등을 대고 반듯하게 자라

엎드려서 자면 피부에 선을 남기게 되고 일어난 뒤에도 없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옆으로 누워 자면 볼과 턱에 주름살이 남게 되고, 얼굴을 침대에 파묻고 자면 이마에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3. 눈을 가늘게 뜨지 마라

눈을 가늘게 뜨는 것과 같은 반복적으로 얼굴 근육을 찡그리는 동작은 피부 표면 아래에 홈을 만든다고 합니다. 이 홈이 결국 주름살이 되는데 자꾸 눈을 찡그릴 바에야 안경을 쓰는 게 좋고 햇살로 생기는 눈가 주름을 막으려면 선글라스를 쓰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4. 커피 대신 코코아를 마셔라

커피에 포함된 카페인은 이뇨제와 비슷해 사람 몸의 수분을 빼앗아가 피부를 건조시킨다고 합니다. 또 커피를 과도하게 마셔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면 이 역시 피부의 적이 될 수 있는데요. 반면 코코아는 에피카친과 카테킨이라는 두 가지 플라보노이드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를 햇빛으로부터 보호하고 피부세포 순환을 개선시켜 주며 피부를 더 부드럽게 보이게 해준다고 하는 연구결과가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