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지방빼는법 4가지


내장지방빼는법 4가지!


내장지방은 사실 인체를 구성하는 필수 지방이라고 해요. 인체내 각 기관들을 둘러싸고 있죠. 내장지방 대부분은 복강에 있지만 간장에도 어느 정도 집중되어 에너지를 축적하고 내장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그런데 문제는 이런 내장지방이 지나치게 많아질때 여러가지 건강문제를 일으키죠.

과다한 내장지방은 간 기능 노화, 심장병, 고혈압의 원인이 되며 인체 대사를 느리게 하고 내장기능 이상을 초래한다고 해요. 여성의 경우 생리불순 증상과도 연관되어 있죠. 비만이라고 부르는 피하지방은 겉으로 살이 찌기 때문에 쉽게 알 수 있지만 겉으로 살이 찌지 않은 사람도 내장지방이 과다한 경우가 있어 주의해야 하는데요. 이런 내장지방빼는법에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내장지방빼는법 4가지>

1. 열량이 낮은 건강식품을 섭취하세요.

미국 보건복지부는 안전한 다이어트를 위해 하루에 500~1000 칼로리를 줄여 한 주당 0.45~1kg 정도의 체중 감량을 하는 것이 좋다고 권고하고 있는데요. 때문에 설탕이나 소금, 트랜스 및 포화 지방이 많은 음식, 쿠키, 칩, 패스트푸드 등 가공식품을 자제하고 통 곡물, 채소, 과일, 저지방 유제품, 단백질 식품을 자주 먹는 것이 좋다고 해요. 



2. 신체 활동을 늘리세요.

귀가 따갑게 들어온 얘기지만 자주 몸을 움직여야 한다고 해요. 적어도 매주 2~3시간 정도는 운동을 해야 건강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미국 보건후생성은 체중 감량이 목적이라면 한 주에 6시간 정도 유산소 운동을 권장하고 있다고 해요. 내장지방빼는법으로 빠르게 걷기, 조깅, 자전거타기, 수영 등이 좋고 지루함을 덜기 위해 주변 사람들과 같이 운동을 하는 것도 효과적이라고 해요. 

3. 근력운동이 필요해요.

내장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근육 운동도 필수라고 하는데요. 다리, 가슴, 등, 엉덩이와 어깨 등의 근육을 골고루 발달시키는 운동이 필요하다고 해요. 뱃살 및 내장지방을 빼겠다고 복부 운동만 하면 복부 지방은 감소하지 않기 때문에 몸 전체의 근육을 자극하는 운동을 해야 더 많은 칼로리를 연소해 내장지방빼는법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벤치 프레스, 런지, 스쿼트, 팔굽혀펴기 등이 좋다고 하네요.



4. 스트레스를 관리하세요.

내장지방빼는법에 있어 스트레스 관리도 중요한데요. 연구에 따르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은 건강에 해로울 뿐 아니라 복부에 지방이 쌓이게 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해요. 복부 호흡으로 가끔 깊은 숨을 쉬거나 요가, 명상과 같은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동작을 자주 하는 것이 내장지방빼는법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