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에 좋은 음식

2018.11.16 00:12


오늘은 갑상선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볼께요.


갑상선기능저하증은 요오드나 아연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음식을 잘 챙겨먹는 것만으로도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다고 해요. 갑상선기능저하증은 체온유지와 신진대사 균형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갑상선 호르몬이 잘 생성되지 않아 우리 몸의 대사작용에 문제를 일으키기 때문이죠.

이와 관련해 헬스닷컴이 갑상선에 좋은 음식 8가지를 소개했네요.


1. 브라질넛

아직 우리에겐 생소한 견과류이지만 갑상선에 좋은 음식인 브라질넛에는 갑상선에 꼭 필요한 미네랄인 셀렌이 다량 함유돼 있다고 해요. 셀렌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며 갑상선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데 브라질넛 한 알에는 하루 권장량의 2배인 96마이크로그램의 셀렌이 들어있다고 하네요. 다만 하루에 400마이크로그램 이상의 셀렌을 섭취하는 것은 탈모 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2. 해조류

김, 미역, 파래 등 해조류에는 요오드 성분이 많이 함유돼 있는데 요오드는 갑상선 호르몬 생산에 꼭 필요한 성분 중 하나라고 해요.

3. 요거트

해조류를 충분히 먹지 못했다면 요거트를 섭취하는 것도 좋은데 요거트에는 요오드 성분은 물론 프로바이오틱스도 풍부해 소화기 계통 건강에도 좋기 때문이죠.

 

4. 우유

우유는 비타민 D 뿐만 아니라 요오드도 다량으로 함유돼 있는데 저지방 우유 한잔에는 요오드 하루 권장 섭취량의 3분의 1이 들어있다고 해요.

 


5. 닭고기

요오드 성분과 함께 갑상선에 꼭 필요한 것이 바로 아연 성분인데 소고기와 닭고기에 아연이 풍부하다고 해요.

6. 생선

해조류와 마찬가지로 생선에도 요오드가 많이 들어있어 갑상선에 좋은 음식이라고 해요.


 
7. 달걀

달걀 한 개에는 요오드 하루 권장량의 16%와 셀렌 하루 권장량의 20%가 들어있다고 해요.
 


8. 베리류

갑상선 건강을 위해서는 요오드와 철분 성분 외에도 비타민 D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베리류에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