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에 좋은 차

2018.11.24 21:07


오늘은 감기에 좋은 차에 대해 알아볼께요.


차는 몸을 따뜻하게 해 혈액순환을 돕는 효능외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피로를 풀어주며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다. 겨울철에 좋은 약차는 감기를 예방하고 추위를 이기는데 도움을 주며 몸을 따뜻하게 해 면역력을 높여준다. 

기력이 떨어진 사람은 몸살 감기나 기침 호흡기 질환 등 질병에 걸리기 쉬운데 이럴 땐 감기에 좋은 차를 꾸준하게 마셔보면 어떨까?


감기에 좋은 차 하나. 인삼차

인삼에는 당원질, 지방산, 칼슘, 마그네슘, 인, 사포닌, 비타민A, B, C 등 다량의 성분이 들어 있다. 권태감, 구토, 설사, 빈혈, 갈증 등을 해소하는데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6개월 이상은 연속해서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열이 많은 사람은 부작용의 우려가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감기에 좋은 차 둘. 생강차

생강은 더운 기능을 가지고 있어 겨울철 몸을 따뜻하게 하는데 좋다. 구토 증상이 있는 사람, 팔과 다리가 냉하여 추위를 잘 타는데 효과적이다. 기침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이 되며 위나 장이 냉하여 소화가 잘 안 되고 설사를 하는 사람에게 좋다.

감기에 좋은 차 셋. 계피차

계피는 기운이 따뜻해 속을 따뜻하게 해주며 찬 기운을 분산시켜 냉한 것을 몰아내므로 설사를 하는 증세나 한기로 인해 허리나 무릎이 아픈 증상에 좋다.



감기에 좋은 차 넷. 대추차

대추는 비장을 보하고 위를 화하게 하며 기운을 돋아준다. 위가 허약하여 음식맛이 없고 비장이 약하여 변이 묽은데 좋으며 불면증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과하게 섭취하면 기를 상하게 할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감기에 좋은 차 다섯. 당귀차

당귀에는 비타민E, B12 등의 성분이 있으며 여성의 생리를 조절해주고 온몸에 피를 활발하게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 당귀의 뿌리는 버리고 몸통만을 사용하여 물 2ℓ에 당귀 40g과 계피 7g을 같이 넣어 15분 정도 끓이면 당귀의 독특한 향이 계피와 어울려 좋은 차가 된다. 약한 불로 은근히 계속 끓이면 더욱 진한 향기를 느낄 수 있는 차가 바로 당귀차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