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빼는 음식


오늘은 뱃살빼는 음식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볼께요.

복부비만은 배에 과도하게 지방이 쌓여 아랫배가 뽈록 튀어나온 상태를 이야기하죠. 이런 뱃살은 보기에도 안 좋은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오동통한 뱃살이 걱정이라면 뱃살을 사라지게 하는 뱃살빼는 음식을 꾸준하게 섭취해 보면 어떨까요? 미국 여성잡지 레드북이 뱃살빼는 음식 5가지를 소개했네요.

1. 베리류

블루베리, 아사이베리, 라즈베리, 딸기 등의 베리류에는 항산화제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섬유질도 많이 함유돼 있는데요. 이런 성분들은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주는 음식들이라고 해요. 또한 베리류에 들어있는 탄수화물은 몸속에서 당분이나 지방으로 변하지 않고 에너지에 사용되는 좋은 탄수화물이라고 해요.



2. 사과

연구에 따르면 사과에 많이 들어있는 섬유질과 폴리페놀 성분은 장내 유익균의 성장을 촉진시켜 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사과는 잘 씻은 뒤 껍질 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3. 후추

음식에 후추 반 숟가락만 첨가하면 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후추에는 매운맛을 내는 피페린이 많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새로운 지방 세포가 생기는 것을 막는 효능이 있으며 또한 후추는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지방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4. 아몬드

적당량을 간식으로 먹을 경우 뱃살을 빼는 데 아주 좋은 맛있는 견과류가 아몬드인데요. 아몬드에는 섬유질과 건강에 좋은 지방이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해요. 하루에 먹는 아몬드 양은 한줌(약 20개) 정도가 적당하다고 하네요.



5. 아보카도

뱃살빼는 음식 중 하나인 아보카도는 영양소의 금광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아보카도에는 단일불포화지방 같은 좋은 지방이 풍부한데 이런 지방은 배를 채우지만 몸에 축적되지 않는다고 해요. 이는 포만감을 오래 느끼게 하지만 체중을 증가시키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연구에 의하면 점심 때 아보카도 반쪽을 먹은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저녁때까지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