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극복하는법


오늘은 불면증극복하는법에 대해 알아볼께요.


불면증극복하는법으로 불면증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 보는 건 어떨까요?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죠. 깊게 취하는 숙면이 피로를 풀어주고 면역력을 키워준다고 하는데요. 특히 잠이 들기 어렵거나 수면을 유지하기 어려운 불면증은 생활의 질을 떨어뜨리는 질환 중 하나라고 해요.

불면증으로 인해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면 피로감, 소화불량, 집중력 감소 등으로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길 뿐 아니라 우울증, 불안감, 신경 예민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피곤하고 힘들 땐. 숙면만 취해도 몸이 가벼워지고 건강해 지는 것을 느낄 수 있죠. 



따라서 불면증 해결하려면 불면증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꾸준하게 섭취해야 하는데요. 과연 어떤 음식들이 있을까요? 한 번 알아 보도록 하죠.


<불면증극복하는법 음식>

1. 바나나

바나나에는 자연 근육이완제인 마그네슘이 풍부하며 수면 촉진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을 함유하고 있다고 하는데 뇌에서 세로토닌과 멜라토닌으로 바뀐다고 해요. 세로토닌은 이완을 촉진시키는 신경전달물질이고, 멜라토닌은 졸음을 부르는 화학물질인데요. 단 트립토판이 뇌에 이르는 데는 1시간 정도 걸리기 때문에 잘 참고하고 섭취해야 한다고 해요.

2. 상추

상추의 쓴맛은 생리활성 작용으로 진통효과와 진정작용을 통해 졸음을 유도하는데요. 상추에 함유되어있는 락튜카이움이라는 성분은 졸음을 유발하는 성분으로 최면효과를 가진다고 해요.



3. 마늘과 양파


마늘과 양파는 혈액순환을 돕고 체온을 높혀 피로회복은 물론 불면증에도 효과적인데요. 마늘과 양파를 즙이나 음식으로 요리해서 섭취하거나 양파 즙을 묻힌 천을 베개 밑에 깔고 자도 좋다고 해요.



4. 달걀과 과일

밤에 갑자기 찾아오는 속쓰림은 숙면을 방해하죠. 인체는 해가 지면 '밤의 호르몬'이라고도 불리는 멜라토닌을 분비하는데요. 이 호르몬은 생체 리듬을 조절해 수면을 유도한다고 해요. 멜라토닌의 생성을 돕는 대표적 음식 중 하나는 우리가 집에서 흔히 먹는 계란인데요. 이런 고단백 음식은 잠이 잘 오게하고 위산 역류도 달래준다고 해요. 때문에 삶은 달걀에 신선한 과일 약간 섞은 것을 섭취하면 불면증에 좋다고 해요.

5. 아몬드

고소한 아몬드 역시 단백질이 풍부하며 잠을 촉진하고 근육을 이완시키는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자기 전에 소량 섭취하면 좋다고 해요.


6. 따뜻한 우유

우유에는 트립토판이 많아서 진정 효과가 있기 때문에 따뜻한 우유 한잔이면 꿀잠을 잘 수 있다고 하구요. 또한 멜라토닌의 분비를 돕는 칼슘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음식이라고 해요. 때문에 잠들지 못하거나 한밤중에 깬다면 불면증극복하는법으로 따뜻한 우유 한 잔 마셔보는 건 어떨까요?


7. 체리

체리는 멜라토닌을 가지고 있는 유일한 자연 식품 중 하나인데요. 잠이 오지 않으면 자기 전에 한 줌 섭취하면 숙면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주스나 말린 것도 괜찮다고 해요.

8. 키위

키위에는 신경을 안정시키는 칼슘과 마그네슘, 이노시톨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숙면에 도움을 주는데요. 키위에 함유된 이노시톨은 세포 내에서 호르몬과 신경 전달 기능을 돕는다고 해요. 키위 한 개에는 오렌지의 2배만큼의 비타민C를, 사과의 6배만큼의 비타민 E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불면증으로 인한 증상에 고생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음식이라고 하는데요. 식사후에 후식으로 챙겨 먹으면 잠이 잘 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수면에 방해가 되는 음식은 당연히 멀리해야겠죠.

화학조미료가 많이 들어간 음식이나 당분이 많은 음식, 지나치게 맵거나 짠 음식, 커피 등의 카페인 음료, 알코올 등은 숙면을 방해하구요. 술을 마시면 잠이 잘 온다는 속설이 있는데 이는 잘못된 상식이라고 해요. 오히려 술은 숙면을 방해하고 두통과 피로감을 가중시키기 때문에 꼭 피해야하는 음식이라고 해요.


이상은 불면증극복하는법에 도움이 되는 불면증에 좋은 음식 정보였습니다. 불면증을 해결해주는 음식으로 숙면을 취하는 행복한 시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