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니 쇳가루 검출 제품


노니 쇳가루 검출 제품

최근 건강식품으로 알려지면서 인기를 끌고 있는 노니 제품 일부에서 쇳가루가 검출되어 소비자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고 해요. 기준치의 수십배에 달하는 쇳가루가 검출됐죠. 노니는 열대 식물 열매로 주로 분말이나 차 주스 등의 형태로 많이 섭취하고 있는데요. 구매와 섭취에 각결한 신경을 써야겠어요.

4일 서울시는 지난 10월23∼31일 국내 온라인몰과 재래시장 등에서 판매 중인 노니 제품 27개를 수거해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에서 분석한 결과 9개 제품에서 쇳가루가 기준치(10.0㎎/㎏ 미만)보다 최소 6배에서 최대 56배 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는데요. 



기준치 이상의 노니 쇳가루 검출 제품은 선인촌 노니가루, 선인촌 노니환, 동광종합물산(주) 노니환, 정우물산 노니열매파우더, 플러스라이프 노니가루, 한중종합물산 노니가루, (주)푸른무약 노니, 월드씨앗나라 노니분말, 행복을파는시장 노니환 등 9개 제품이였다고 해요

노니 쇳가루 검출 제품 등 부적합 판정을 받은 9개 제품 모두 국내 제조·판매제품인 것으로 조사됐는데요. 서울시는 부적합 제품을 즉시 회수·폐기하고 위반업소에 대해 행정조치를 의뢰했다고 해요. 


노니 쇳가루 검출 제품 내역 및 제품 사진 올려드려요!


자료 및 이미지 : 서울시


위 표에 있는 연번 제품의 실제 사진이랍니다.


또 허위 및 ·과대광고로 노니제품을 판매한 8개 업소도 적발해 행정조치를 의뢰했는데요. 위반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 홈페이지 식품안전나라(www.foodsafetykore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해요.  


혹 노니 쇳가루 검출 제품을 구매하셨다면 섭취하지 마시고 폐기 등 적절한 조치를 취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