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수박 잘 고르는법


돈이 아깝지 않은 맛있는 수박 잘 고르는법

 

많은 수박 만큼이나 맛있는 수박 고르는법이 인기인 여름인데요. 맛있는 수박 고르는법은 수박을 사시기 전이나 사실 때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누구라도 맛있는 수박을 아실 수 있고 맛있는 수박 고르는 법을 활용하실 수 있답니다.

전문 수박 선별사분들이 알려 주시는 맛있는 수박 고르는법과 누구라도 한 번 쯤은 들어 보았음 직한.. 맛있는 수박 고르는법까지 마트나 슈퍼 등등에서 지금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맛있는 수박 잘 고르는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

 

한숨 나오지 않고 돈이 아깝지 않은 맛있는 수박 고르는 법!

1. 모양을 보자!

다 아시는 방법이겠지만.. 수박의 줄무늬가 선명하고 줄무늬 간격이 고른 수박이 맛있는 수박이며  또한 모양이 너무 길거나 삐뚤지 않고 좌우대칭이 되어야  맛있는 수박입니다.

 


2. 꼭지부위를 보자!

수박 꼭지는 맛을 판단하는 기준이 아니고 유통기한과 상태를 살피는 것으로 유독 우리 나라에서 강조하는 사항 입니다.. (예전 방송 프로그램에서 수박 꼭지가 떨어지면 상품가치가 없다고 하는 것은.... 아마 꼭지를 따고 유통을 시키면.. 이게 숙성된 것인지 상한 것인지는 썰어 보지 않고 선 모르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싱싱함을 강조하기 위해 그런 관리를 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금방 딴 수박이나.. 꼭지가 싱싱한 수박도..  실온에서 하루정도 보관을 권장 하는 것을 보면 꼭지가 조금 마른 것이 숙성은 더  잘 됐을 가능성도 큽니다. 그러나...너무 말라 버리면 ㅠㅠ.. 안 되겠죠?)

 

수박 선별사 팁: 꼭지가 함몰되지 않는 것을 골라야 맛있는 수박이랍니다. 꼭지 부분이 움푹 들어간 수박은... 대체로 껍질이 두껍고 약간 질긴 맛이 난다고 합니다.

 


3. 수박 배꼽(화흔부)을 보자!

수박 선별사 팁 : 수박 배꼽(화흔부) 부분이 적으면 적을수록 당도가 높고 아삭 하다고 합니다. 통상 1cm 나.. 그 이하 여야 하고 배꼽을 향한 선이 많고 선명해야  맛 있는 수박 이랍니다.

 

 

4. 비가 온 후 또는 장마 기간 후의 노지 수박은 신중하게 구매하자!

 

하우스 수박은 비를 피할 수 있고 온도조절을 할 수 있다는 점과 원하는 적절한 당도를 조절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노지 수박의 경우는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비가 오고 난 뒤의 구매는 신중하게 고려해 보았으면 합니다.

 

* 수박을 두드려 보고 사는 방법도 있는데(손가락이 아닌.. 손바닥 전체를 이용해 가볍게 두드려서 맑은 소리를 찾는 것)이건 아마...고수의 영역이 되어야만 가능하지 않을까? 라는 개인적인 생각이 듭니다.

이상 맛있는 수박 고르는법과 맛있는 수박 잘고르는법에 대해 알아보았답니다. 이외에도 많은 방법들이 있겠지만.. 이중 대표적으로 많이 쓰이는  맛있는 수박 고르는 법을 잘 활용 하셔서 올 여름! 수박 드실 때마다 행복한 기분을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